•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정보

NetworkManager 1.34는 WireGuard 지원, 많은 개선 사항과 함께 제공됩니다.

달소 달소 144

0

0
출처 https://9to5linux.com/networkmanager-1-34-arrives-with-better-wireguard-support-many-improvements

크.. Wireguard 지원은 엄청 반갑네요

 

image.png.jpg

 

오늘날 대부분의 최신 GNU/Linux 배포판에서 사용되는 인기 있는 네트워크 연결 관리자인 NetworkManager가 오늘 버전 1.34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 버전은 새로운 기능과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는 최신 안정 시리즈입니다.

거의 7개월 동안 개발 중인 NetworkManager 1.34는 NetworkManager의 텍스트 사용자 인터페이스(nmtui)에 WireGuard 프로필에 대한 지원을 도입하고 DNS 도메인 및 주소가 있는 WireGuard 프로필 가져오기를 개선하여 WireGuard VPN 터널 프로토콜 및 구현에 대한 지원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명령줄 인터페이스(nmcli)를 통해 제품군을 비활성화했습니다.

또한 이번 릴리스부터 WireGuard가 NetworkManager의 명령줄 인터페이스(nmcli)를 통한 wg-quick 구성 파일 가져오기가 더 이상 음수 및 배타적 "dns-priority"를 설정하지 않으므로 systemd를 사용하는 일반적인 분할 DNS 설정에 대한 지원이 향상됩니다. -해결됨. 개발자는 가져온 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dns-priority"를 조정할 것을 권장합니다.

NetworkManager 1.34는 또한 systemd-resolved로 DoT(DNS over TLS) 구성 지원을 도입하고, 호스트 이름을 확인할 때 sd-resolved 오류 처리를 개선하고, LLD 13(새로운 고성능 링커)과의 연결을 지원하고, 대기열 설정 지원을 추가합니다. 본드 포트의 id에 nmcli device up|downalisase를 추가합니다.

다른 주목할 만한 변경 사항 중에서 NetworkManager 는 이제 "ip=dhcp,dhcp6"인 IPv4 및 IPv6을 모두 기다리고, 더 이상 트래픽 제어 개체(qdiscs 및 필터)에 대한 넷링크 이벤트를 수신 대기하지 않으며, 만료되기 전에 라우터 요청을 보내고, IP ​​구성을 DNS로 보냅니다. 관리자 이전 버전에서 기본적으로 nmcli인수 없이 명령을 호출할 때 route4 또는 route6 섹션에서 null 주소 대신 'default'를 표시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NetworkManager 1.34는 권한을 분리하는 데 사용되는 내부 nm-priv-helper 서비스와 NetworkManager 데몬의 기능 삭제 지원을 추가합니다.

NetworkManager 1.34는 이제 GNU/Linux 운영 체제에서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감지하고 구성하기 위한 이 오픈 소스 프로그램의 안정적인 최신 릴리스입니다. 직접 컴파일하려면 여기 에서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다른 모든 사람들은 배포판의 저장소에 도착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신고공유스크랩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