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뉴스

CentOS Linux 8 수명 종료, 대체 OS로 마이그레이션할 때입니다

달소 달소 1105

1

0
출처 https://9to5linux.com/centos-linux-8-reached-end-of-life-its-time-to-migrate-to-an-alternative-os

image.png.jpg

CentOS Linux 8 운영 체제 시리즈는 2021년 12월 31일에 수명이 종료되었으며 이제 Rocky Linux 또는 AlmaLinux OS와 같은 대체 배포판으로 설치를 마이그레이션해야 합니다.


CentOS Linux 8 배포판은 2021년 12월 31일의 마지막 날에 수명이 다하여 작별을 고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오늘 현재 배포판은 더 이상 지원되지 않습니다. 즉, 더 이상 소프트웨어 및 보안 업데이트를 받지 못하므로 적시에 설치가 공격에 취약해집니다.


CentOS Linux는 상용 Red Hat Enterprise Linux 운영 체제의 소스를 사용하여 구축되고 호환되는 GNU/Linux 배포판입니다. CentOS Linux 8은 2년 전인 20219년 9월 24일에 처음 출시되었으며 2029년까지 10년 동안 유지되어야 했습니다.


1년 전인 2020년 12월 8일 Red Hat 은 CentOS Stream이라는 새로운 업스트림 개발 플랫폼에 대한 개발에 중점을 두고 2021년 말에 CentOS 8 시리즈를 종료할 것이라고 발표 했습니다.


그러나 Red Hat에 따르면 CentOS Stream은 CentOS Linux 8 또는 지원되는 다른 CentOS Linux 시리즈의 대안이 아닙니다. 따라서 Rocky Linux 또는 AlmaLinux OS와 같은 대체 무료 운영 체제로 마이그레이션할 때가 되었습니다.


Rocky Linux와 AlmaLinux OS는 모두 CentOS 8에 대한 훌륭한 오픈 소스, 엔터프라이즈 지원 및 서버 지향 대안이지만 어느 것이 귀하의 컴퓨터에 가장 적합한지 결정하기 전에 가장 중요한 파일의 전체 백업을 만드십시오. !


CentOS 8에서 Rocky Linux 로 마이그레이션하려면 여기 Rocky Linux 개발 팀 에서 제공하는 마이그레이션 지침에 따라 migrate2rocky 라는 무료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CentOS 8에서 AlmaLinux OS 로 마이그레이션하려면 여기 에서 AlmaLinux OS 개발 팀이 제공하는 마이그레이션 지침에 따라 almalinux-deploy 라는 무료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두 배포판 모두 CentOS 8 운영 체제 시리즈에서 사용할 수 없었던 다른 많은 추가 기능과 함께 완전한 CentOS 8 지원을 제공합니다. 하드웨어에 가장 적합한 CentOS 8 대안을 선택하는 것은 사용자의 몫이므로 설치를 마이그레이션하기 전에 일부를 검토하십시오.

신고공유스크랩
0
1명이 추천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