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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DirectX 12 작업 그래프 공식 출시, CPU 병목 현상 제거를 목표로 하는 새로운 GPU 자율성 시스템

달소 달소 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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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wccftech.com/directx-12-work-graphs-cpu-bottlenecks/

오,, 아직도 개발하고있었군요

dx12 지원하는게임들 성능이 좋아지려나요?

 


 

Microsoft는 오늘 CPU 병목 현상을 제거하기 위한 새로운 유형의 GPU 자율성을 도입하여 한동안 미리 보기로 사용할 수 있었던 새로운 DirectX 12 기능을 공식 출시했습니다.

 

긴 블로그 게시물에서 엔지니어(Direct3D)인 Amar Patel과 엔지니어(DirectX 컴파일러)인 Tex Riddell은 GPU의 일반적인 컴퓨팅 워크로드의 제한 사항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D3D12의 GPU 자율성 시스템인 작업 그래프에 대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잠재적인 GPU 기능을 잠금 해제하세요. 간단히 말해서, 새로운 시스템은 보다 효율적인 GPU 기반 렌더링 시스템으로 전환하여 다양한 워크로드에서 CPU를 사용할 필요성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많은 GPU 워크로드에서 GPU에 대한 초기 계산을 통해 GPU가 수행해야 하는 후속 작업이 결정됩니다. 이는 새 작업을 실행하기 위해 CPU로 다시 왕복하는 방식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GPU가 스스로 데이터를 직접 공급할 수 있는 것이 더 좋습니다. D3D12의 ExecuteIndirect는 이러한 형식으로, 앱이 GPU를 사용하여 새 작업을 실행하기 위해 GPU에서 직렬로 처리해야 하는 매우 제한된 명령 버퍼를 기록합니다.

 

새로운 옵션을 고려해보세요. GPU에서 실행되는 셰이더 스레드(생산자)가 실행할 다른 작업(소비자)을 요청할 수 있다고 가정합니다. 소비자도 생산자가 될 수 있다. 시스템은 GPU에 작업을 실행할 수 있는 용량이 확보되는 즉시 요청된 작업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앱을 사용하면 시스템이 작업 간 데이터 흐름을 위한 메모리를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작업 그래프입니다. 각 노드의 셰이더 코드가 시작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다른 노드의 호출을 요청할 수 있는 노드 그래프입니다. 작업 그래프는 개발자가 실행될 특정 하드웨어에 대해 너무 많이 알도록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사용자의 알고리즘 의도와 전체 구조를 캡처합니다. 비동기식 특성은 시스템이 작업을 가장 잘 실행하는 방법을 결정할 수 있는 자유를 최대화합니다.

 

DirectX 12 작업 그래프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image.png.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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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소 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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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서버 - Ryzen 5700G / Proxmox 7.2 / Ubuntu / Xpenology / 기타 VM 등등
보조서버 - Intel i9-9900ES(QQC0) / H370M / Proxmox 7.1 / 아직개발용서버로 사용중
백업스토리지서버 - DS920+ 
하드웨어,가상화 등등 여러 IT분야에 관심이 두루두루많습니다만 깊게알고있는건 없습니다 하하하

profile image 1등
수라 2024.03.13. 08:57
CPU병목이 줄면 상대적으로 저부하게임의 프레임이 많이 개선되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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