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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AMD, DX12 &용 전체 FSR 3 소스 코드 공개 언리얼 엔진 5, ​​개발자의 게임 통합을 더욱 쉽게 만들어줍니다

달소 달소 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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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wccftech.com/amd-publishes-full-fsr-3-source-code-dx12-unreal-engine-5-integration-games-easier/

최근에는 하드웨어 발전보다 소프트웨어 발전이 체감이 더 잘되는것같습니다.

 


 

AMD는 이제 DX12 및 Unreal Engine 5를 사용하는 개발자가 FSR 3의 전체 소스 코드를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제 DX12 및 Unreal Engine 5 게임을 만드는 개발자에게 AMD FSR 3 소스 코드 제공

9월 AMD의 FSR 3 출시에 이어 이제 FiedilityFX 제품군의 최신 기술을 GPUOpen에서 라이브로 공개되는 전체 소스 코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은 다음을 제공하는 새로운 v3.0.3 릴리스에서 제공됩니다.

image.png.jpg

  • 통합을 위한 AMD FSR 3 API.
  • 현재 AMD FidelityFX SDK 1.0의 특별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 빠른 시작 체크리스트를 포함한 API 문서입니다.
    • 최고의 업스케일링 품질을 보장하려면 체크리스트를 참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 라이브러리를 통해 전체 C++ 및 HLSL 소스가 제공됩니다.
  • FSR 3 DirectX 12 샘플.
  • 이 패키지에는 모든 FidelityFX SDK 1.0 샘플의 소스가 포함되어 있지만 FSR 3 실행 파일만 사전 빌드되어 있습니다.

image.png.jpg

AMD FSR 3 파이프라인. (이미지 출처: GPUOpen)

또한, 이미지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고 프레임 페이싱 로직 내에서 VRR(가변 재생률) 모니터에 대한 지원을 확장하는 최신 버전의 AMD FSR 3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MD FidelityFX Super Resolution 3 기술에는 업스케일링과 프레임 생성이 모두 포함됩니다. 따라서 AMD FSR 2는 FSR 3으로 대체 됩니다. 개발자는 FSR 3만 통합하면 업스케일링 및 프레임 생성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FSR 3의 프레임 생성은 선택 사항입니다. 업스케일링만 원하는 경우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동작이 FSR 2와 동일하게 되돌려집니다.

  • 게임이 이미 FSR 2를 지원하는 경우 더 간단한 업그레이드 경로를 위해 FSR 3으로 교체하세요.
  • 게임이 아직 FSR 2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FSR 3을 직접 통합하세요.

기본 FSR 3 API 동작을 위해서는 FSR 3 프레임 생성을 위해 FSR 3 품질 모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디버그 및 향후 호환성을 위해 DLL 통합을 적극 권장합니다.

GPUOpen을 통해

또한 새로운 업데이트를 통해 개발자는 보다 쉬운 디버깅을 위해 AMD FiedlityFX SDK DLL을 사용하여 FSR 3를 통합할 수 있습니다. AMD는 이 방법을 향후 업데이트의 API 호환성 측면에서 더욱 미래 지향적이라고 부릅니다. 또한 레드팀은 FSR 3 프레임 생성을 통해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Windows OS에서 HAGS(하드웨어 가속 GPU 스케줄링)를 활성화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 기술은 현재 다음과 같은 AMD의 RDNA 3 GPU에서 지원됩니다.

  • 라데온 RX 7900 XTX
  • 라데온 RX 7900 XT
  • 라데온 RX 7800 XT
  • 라데온 RX 7700 XT

image.png.jpg

AMD FSR 3은 현재 ForspokenImmortals of Aveum<을 포함한 세 가지 AAA 타이틀로 제공됩니다. /span> 출시를 축하함에 따라 FSR 게임의 지원 목록을 늘릴 계획입니다. 회사는 곧 FSR 3을 지원하기 위해 다음 타이틀을 강조했습니다:500개 이상의 RTX 앱 및 게임. AMD는 경쟁사인 NVIDIA가 출시 이후 아바타: 판도라의 개척자, 최근에는

  • 검은 신화 오공
  • 진홍색 사막
  • 사이버펑크 2077
  • 이브 온라인
  • 농업 시뮬레이터 22
  • 프로스트펑크 2
  • 용처럼 무한한 부
  • 팍스데이
  • 분대
  • 스타필드
  • 스타쉽 트루퍼스 섬멸
  • 워해머 40K 다크타이드
  • 워해머 40K 스페이스 마린
  • 워해머 40K 폐허의 영역
  • 에이더스

소스 코드가 제공되면 개발자는 현재 및 향후 AAA 타이틀에서 FSR 3 기술을 쉽게 구현할 수 있는 더 많은 리소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FSR 3을 지원하는 다음 게임 출시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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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krsoTale 2023.12.15. 11:27
FSR 소스코드를 봤었는데, 되게 단순한 구조로 프레임을 생성하지만, 그만큼 강력한 구조더라구요...
물론 코드가 쉽게 개발할 수 있는 수준이란 말이 아니라.. 생각보다 단순한 아키텍트로 구성되어있다는 말입니다.

AMD가 이렇게 풀어두니 소프트웨어적으로 항상 좋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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