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유니파이 제품들 구매하실때 어떤 경로를 통해 구매들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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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 ex) 헤놀로지라면 메인보드 모델 칩셋정보, CPU, 사용한 DSM 버전, 모델, 부수적인 추가 컨트롤러 나 랜카드 등과 어떠한 로더의 이미지를 사용했는지.(arpl-i18n, mshell), 어떤 버전을 사용했는지, 문제가있다면 어떠한것인지 스크린샷을 동반하고 에러의 경우 에러로그를 출력해서 주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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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DM Pro 같이 일부 상품들은 유비쿼티 공홈에서 구매하시면 워런티가 2년이고, 그외 판매처에서 구매하시면 워런티가 1년입니다. (기본 1년 + 공홈 추가 워런티 1년)
다만, 주소를 몰테일 같은 배대지로 입력하시면 결제는 되지만 후에 주문이 자동 취소되므로 적당히 통과 가능한 배대지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저는 라트비아의 getic(구 eurodk)을 주로 이용하는데, 처음에는 마이크로틱 때문에 이용하다가 작년부터는 유비쿼티 제품도 여기서 구매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공홈+배대지나 아마존+배대지 이용)
EU 콘센트 모델로 선택이 가능한 점과 상품에 따라 반품/재포장 재고를 Used 옵션 분리하여 약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점은 장점이고, 배송비는 전반적으로 조금 비싸게 책정됩니다.
무게에 따라서 이코노미(평일 기준 6일)가 프라이어리티(평일 기준 3일)보다 비싸게 계산되는 경우도 꽤 있고, 이쯤되면 어느 특송 옵션을 선택하든 운송비만 100불이 넘어간다는 의미이므로 사실상 프라어리티 선택이 강제됩니다.
거의 대부분의 네트워크 장비 벤더가 그렇듯이 유비쿼티도 제품 지원은 총판을 통해서 받아야 하는데 RMA도 그렇고 기술지원이나 기타 피드백도 그렇고 꽤 체계적으로 처리해주는 편이며, 제품 구매시 (많은) 비용을 지불하여 보증 기간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는 특별한 장점이 없으므로 워런티를 생각해서 가급적 공홈을 추천드립니다.
유비쿼티 제품이 생각보다 돌연사 or 벽돌(복구 모드 진입 불가)되는 경우가 종종 있고 (역시 네트워크 벤더들이 그렇듯) 워런티 기간이 끝나면 어디서 구매했든 어떠한 지원도 받을 수 없습니다.
미국 공홈 + 몰테일로 삽니다. 지금까지 한 3천만원 어치는 산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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