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Press 5.8 Tatum Release

profile
달소

어제 워드프레스 5.8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내용을 보니 블록 편집기나 다른 정보가 꽤있어보이니 백업 후 업데이트 하시면되겠습니다~

 

image.png.jpg

 

 

대시보드에서 다운로드 하거나 업데이트  수 있는 최신 릴리스인 5.8 "Tatum"을 소개  합니다. 전설적인 재즈 피아니스트인 Art Tatum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그의 막강한 테크닉과 경계를 허물려는 의지가 음악가들에게 영감을 주었고 사람들이 할 수 있다고 생각했던 것을 변화시켰습니다. 

따라서 원하는 음악 서비스를 시작하고 최신 WordPress 버전이 제공하는 내용을 읽으면서 Tatum의 유명한 'Tea for Two', 'Tiger Rag', 'Begin the Beguine' 및 'Night and Day' 녹음을 즐기십시오.


세 가지 필수 강국

블록으로 위젯 관리

수개월 간의 노력 끝에 블록의 힘은 블록 위젯 편집기와 사용자 지정 프로그램 모두에 적용되었습니다. 이제 사이트 전체의 위젯 영역과 사용자 지정 프로그램을 통한 실시간 미리보기 모두에서 블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코드 없는 미니 레이아웃에서 코어 및 타사 블록의 방대한 라이브러리에 이르기까지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개발자의 경우 Widgets dev note 에서 자세한 내용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새 블록 및 패턴으로 게시물 표시

쿼리 루프 블록을 사용하면 지정된 매개변수를 기반으로 게시물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코드가 없는 PHP 루프처럼. 특정 카테고리의 게시물을 쉽게 표시하여 포트폴리오를 만들거나 좋아하는 요리법으로 가득 찬 페이지를 만드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더 복잡하고 강력한 최신 게시물 블록으로 생각하십시오! 또한 패턴 제안을 통해 원하는 디자인으로 게시물 목록을 훨씬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게시물 주변 템플릿 편집

친숙한 블록 편집기를 사용하여 콘텐츠가 포함된 템플릿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블록 테마 또는 이 기능을 선택한 테마를 활성화하기만 하면 됩니다. 친숙한 블록 편집기를 사용하면서 게시물 편집에서 페이지 편집으로 전환하고 다시 뒤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호환되는 테마 내에서 20개 이상의 새로운 블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릴리스 정보에서 이 기능과 실험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세 가지 워크플로 도우미

 

 

 

 

 

페이지 구조 개요

때로는 간단한 랜딩 페이지가 필요하지만 때로는 좀 더 강력한 페이지가 필요합니다. 블록이 증가하고 패턴이 나타나고 콘텐츠 생성이 쉬워짐에 따라 복잡한 콘텐츠를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목록 보기는 콘텐츠 레이어와 중첩 블록 사이를 이동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목록 보기는 콘텐츠의 모든 블록에 대한 개요를 제공하므로 이제 필요한 정확한 블록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에 완전히 집중할 준비가 되셨습니까? 워크플로에 맞게 켜거나 끕니다.

블록에 제안된 패턴

이번 릴리스부터 패턴 변환 도구는 사용 중인 블록을 기반으로 블록 패턴을 제안합니다. 지금 바로 쿼리 블록과 소셜 아이콘 블록에서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패턴이 추가되면 편집기를 벗어나지 않고도 사이트 스타일을 지정하는 방법에 대한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스타일 지정 및 색상 지정

이중톤 필터로 이미지를 색칠하고 블록을 덮으세요! Duotone은 디자인에 색상을 추가하고 테마와 잘 통합되도록 이미지(또는 표지 블록의 비디오)에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중톤 효과를 흑백 필터로 생각할 수 있지만 그림자가 검은색이고 밝은 부분이 흰색인 대신 그림자와 밝은 영역에 대해 고유한 색상을 선택합니다. 설명서에서 작동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개발자가 탐색할 수 있도록

테마.json

전역 스타일 및 전역 설정 API 소개: 활성 테마의 theme.json 파일을 사용하여 편집기 설정, 사용 가능한 사용자 지정 도구 및 스타일 블록을 제어합니다. 이 구성 파일은 기능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고 웹사이트와 블록 모두에 대한 기본 스타일을 설정합니다. 테마를 구축하는 경우 유용한 새 기능의 초기 반복을 실험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 가능한 항목과 작동 방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개발 노트를 확인하세요 .

IE11 지원 중단

이 릴리스부터 Internet Explorer 11에 대한 지원이 중단되었습니다. 이는 향후 수정되지 않을 사이트 관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현재 IE11을 사용 중인 경우 최신 브라우저로 전환 하는 것이 좋습니다  .

WebP에 대한 지원 추가

WebP는 웹의 이미지에 대해 향상된 무손실 및 손실 압축을 제공하는 최신 이미지 형식입니다. WebP 이미지는 JPEG 또는 PNG 이미지보다 평균 약 30% 작기 때문에 사이트가 더 빠르고 더 적은 대역폭을 사용합니다.

추가 블록 지원 추가

WordPress 5.6  및  5.7 에서 이전에 구현된 블록 지원을 확장하여  WordPress 5.8에는 등록된 블록을 사용자 지정하기 위한 몇 가지 새로운 블록 지원 플래그와 새로운 옵션이 도입되었습니다. 블록 지원 개발 노트 에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현장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최신 버전의 WordPress Field Guide를 확인하십시오. 알고 있어야 할 각 변경 사항에 대한 개발자 노트를 강조 표시합니다.  WordPress 5.8 Field Guide.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