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루머

TSMC의 5nm 노드에서 제작될 NVIDIA RTX 40 시리즈 그래픽 카드: 2022년 말 출시 [루머]

달소 달소 207

1

0

출처 : https://www.hardwaretimes.com/nvidia-rtx-40-series-graphics-cards-to-be-fabbed-on-tsmcs-5nm-node-coming-in-late-2022-rumor/

It would seem that NVIDIA’s next-gen RTX 40 series graphics cards will be fabbed on TSMC’s 5nm proces...
Hardware Times - Areej / 2021-07-24

 

 

일단 30시리즈로 내년까지는 울궈먹겠다는 심보군요,, 1년이나 더 기다리라니,, 

노트북 내장그래픽 성능도 상향평준화 되고있어 중간에 mx550이 좀더 향상된성능으로 나올거같긴합니다.

 

NVIDIA의 차세대 RTX 40 시리즈 그래픽 카드는 EUV 리소그래피를 사용하는 TSMC의 5nm 공정 노드에서 제작 될 것으로 보입니다 . 또한 Ampere 라인업은 Ada Lovelace가 전임자와 마찬가지로 모놀리식 디자인으로 계승될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 AMD의 경쟁 RDNA 3 부품은 고급에서 MCM 디자인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특정 매니아들은 순전한 컴퓨팅 이점으로 인해 후자가 이번에는 우위를 점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NVIDIA가 어떻게 삼성의 8nm LPP 노드에 10,000개 이상의 코어를 짜낼 수 있었는지 고려하면 어떻게 두 번 맞을 수 없는지 모르겠습니다. TSMC의 훨씬 더 발전된 5nm 공정 노드의 양입니다.

 

 

우리가 들은 바에 따르면, Lovelace는 최대 18,432개의 FP32 코어 수로 현대 Ampere 부품보다 두 배 더 많은 성능을 쉽게 제공해야 합니다. AD102 플래그십은 12개의 GPC에 분산된 총 144개의 SM을 특징으로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GA102에 비해 원시 컴퓨팅 성능이 71% 향상되었습니다. 이를 아키텍처 및 프로세스 개선과 함께 사용하면 2배의 이득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image.png.jpg

 

MCM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는 NVIDIA의 Hopper Data Center 그래픽 카드에 대한 정보도 있습니다. @kopit7kimi 에 따르면 GH100 의 모든 GPC(그래픽 처리 클러스터)는 3개의 CPC로 구성되며, 3개의 TPC (텍스처 처리 클러스터)는 다시 2개의 SM으로 세분화됩니다. Ada Lovelace는 모놀리식 디자인으로, Hopper는 MCM 디자인으로 차세대 Tensor 코어 가속기로 향하는 등 게임 및 데이터 센터 시장을 위한 별도의 아키텍처를 기대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같은 소스는 가 5nm의 위험 생산 / 패키지 유효성 검사 선 4 칩은 이미 중국에서 시작하면서, 선 3D 프로세서 (3D V-캐시 젠 3)의 대량 생산이 곧 시작할 예정이다 것을 주장했다. Zen 3D의 대량 생산은 원래 2021년 4분기에 계획되었으며 Zen 4는 2022년 2분기에 양산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NVIDIA가 Ada Lovelace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RTX 40 시리즈 그래픽 카드 출시를 계획하기 불과 몇 분기 전입니다. 데이터 센터를 대상으로 하는 MCM 디자인의 Hopper GPU는 Volta 및 Ampere에서 보았듯이 GTC 2022에서 더 일찍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고공유스크랩
0
1명이 추천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