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루머

AMD EPYC CPU, Intel의 Xeon 서버가 감소함에 따라 2024년까지 18%의 시장 점유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Arm CPU는 3배 성장

달소 달소 116

0

0
출처 https://wccftech.com/amd-epyc-server-cpu-market-share-18-percent-by-2024-intel-xeon-downfall-arm-10-percent-growth/

EPYC CPU 라인업을 포함하는 AMD 서버 프로세서는 향후 몇 년 동안 출하 시장 점유율에서 상당한 이익을 얻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AMD EPYC 및 Arm 서버 CPU, Intel의 서버 지배력이 계속 무너지면서 2024년까지 큰 시간 확보


DigiTimes 의 최근 보고서 에서 아울렛은 업계가 AMD의 EPYC 서버 출하 시장 점유율이 2024년까지 큰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보고합니다. AMD 서버 칩으로 구동되는 서버는 2023년까지 점유율의 16.3%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년까지 18%. 이는 2020년대의 10.1% 시장 점유율보다 80% 증가한 것입니다. AMD는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및 HPC 서버 시장에서 엄청난 성장을 보였습니다 . 현재 세계 500위권 슈퍼컴퓨터 중 일부는 AMD 서버 칩으로 구동되며 세계 최초의 엑사스케일 시스템인 Frontier 조차도 AMD CPU 및 GPU 하드웨어 조합으로 완전히 구동됩니다.

 

AMD 기반 서버는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산업 및 HPC 서버 시장에 AMD 플랫폼의 성공적인 침투 덕분에 2020년 10.1% 및 2023년 16.3%에서 2024년 전체 서버 출하량의 거의 18%를 차지할 것입니다.

Arm 기반 CPU로 구동되는 서버는 2024년에 거의 10%에 가까운 출하 점유율을 누릴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Amazon과 Nvidia가 서버의 주요 프로모터인 2020년의 3%에서 크게 증가할 것입니다.

DigiTimes를 통해

 

이러한 부문에서 엄청난 추진력을 얻은 이유는 더 많은 코어에 대한 요구 사항이었으며 AMD는 현재 칩에 많은 코어를 패키징하는 최고의 칩 제조업체 중 하나이며 차세대 라인업은 2023년까지 최대 128개의 코어 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PYC 베르가모의 형태 . 업스트림 공급망 내의 DigiTimes 업계 소식통은 Microsoft와 Google이 데이터 센터 솔루션에 AMD 서버 CPU를 채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또한 AMD가 에지 서버 시장에서 더 많이 채택하는 데 도움이 될 Xilinx의 최근 인수를 강조합니다.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 긴장이 지속됨에 따라 Arm 기반 서버도 중국에서 확장될 것입니다. Alibaba는 2021년 4분기에 자체 개발한 Arm 기반 서버 CPU Yitian 710을 공개했으며 CPU를 Alibaba Cloud 플랫폼의 인프라에 구현할 예정입니다.

엔비디아는 클라우드 HPC 및 AI 서버 시장을 겨냥해 GPU와 DPU가 통합된 Arm 기반 그레이스 시리즈 서버 CPU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 제품 라인은 2024년 이후 Arm 기반 서버 CPU의 출하 점유율을 크게 높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DigiTimes를 통해

image.png.jpg

 

서버 부문에서 성장을 보고 있는 것은 AMD만이 아닙니다. 비 x86 CPU(주로 Arm)는 2024년까지 10%에 가까운 시장 점유율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20년보다 3배 증가한 시장 점유율입니다. Arm CPU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Amazon의 AWS 및 NVIDIA Grace CPU 가 주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이 시장 점유율 성장의 원동력. 최근 차세대 Xeon Sapphire Rapids 라인업이 지연 되고 AMD와 Arm의 압력이 높아지면서 향후 몇 년 동안 Intel의 상황이 좋지 않을 것입니다 .

 

https://wccftech.com/amd-epyc-server-cpu-market-share-18-percent-by-2024-intel-xeon-downfall-arm-10-percent-growth/

신고공유스크랩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