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뉴스

11/12세대 Core Duo는 4K Blu-ray를 재생할 수 없으며 보안 취약점과 관련된 것으로 의심됩니다. Intel은 방금 포기했습니다.

달소 달소 182

1

1
출처 https://news.mydrivers.com/1/810/810026.htm

ㅋㅋ... 블루레이도 지원하지않는 시스템이라...

 


 

11세대 및 12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많은 사용자는 이 2세대 프로세서가 더 이상 SGX 명령 세트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프로세서가 UHD BD 블루레이를 재생할 수 없다는 것을 여전히 모르고 있습니다.

UHD BD Blu-ray 재생에는 프로세서에 대한 호환성 요구 사항이 있을 뿐만 아니라 AACS 2.0 고급 콘텐츠 액세스 시스템, HDCP 2.2 고대역폭 디지털 콘텐츠 보호 등을 포함한 고급 디지털 권한 관리 DRM 기술을 지원하는 높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Blu -ray Association은 SGX 기술을 지원하는 프로세서가 필요합니다.

Intel은 6세대 Core에서 10세대 Core까지 SGX 명령 집합을 지원 했지만 최신 11세대 Core Rocket Lake 및 12세대 Core Alder Lake는 조용히 SGX 지원을 포기하여 이러한 프로세서 사용자가 UHD BD Blu를 재생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 레이 디스크 .

image.png.jpg

SGX 지원이 중단된 이유에 대해 최신 뉴스에서는 이것이 보안 취약점과 관련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SGX 명령어 세트에는 보안 위험이 있으며 이 명령어 세트는 현재 상대적으로 쓸모가 없습니다. 4K Blu-ray 디스크를 재생할 기회가 너무 적습니다 인텔은 그만한 가치가 없습니다.취약점을 수정하고 SGX를 직접 삭제하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그래도 PC에서 4K Blu-ray를 재생하고 싶다면 10세대 이하 코어 프로세서와 Win10 플랫폼만 사용할 수 있지만 이러한 요구를 가진 플레이어는 이미 Blu-ray 드라이브에 들어왔어야 하는 올바른 방법입니다.

신고공유스크랩
1
1명이 추천
profile image 1등
ExpBox 2022.01.20. 17:30

다른 커뮤니티에서 보니 어짜피 구매해서 봐도 립떠서 보는데 굳이 필요한 기능이었나 하더라구요. 그래도 1080p까지는 볼 수 있는 것 같은데 4K 보려면 콘솔 사야죠 뭐..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