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루머

인텔, 다가오는 컨퍼런스에서 비트코인 ​​채굴 'Bonanza Mine' 칩 공개

달소 달소 157

1

0
출처 https://www.tomshardware.com/news/intel-to-unveil-bitcoin-mining-bonanza-mine-asic-at-chip-conference

게이머가 사용하기를 원한다더니.. 채굴도 같이 공개하는군요 ㅎㅎ

 


 

인텔은 비트코인 ​​채굴 하드웨어 사업에 진출할 수 있지만 곧 출시될 새로운 GPU로는 진입할 수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ISSCC 컨퍼런스 는 매년 칩 업계 최고의 명석 한 인재들이 모이는 자리입니다. 올해 인텔은 "초저전압 에너지 효율적인 비트코인 ​​마이닝 ASIC"으로 설명되는 칩인 새로운 "보난자 마인" 프로세서의 개요를 설명하기 위해 '하이라이트된 칩 릴리스' 카테고리에서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는 곧 인텔이 비트코인 ​​채굴을 위한 특수 ASIC 시장에서 비트메인과 경쟁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Intel은 또한 Tom's Hardware 에 대한 새 칩에 대해 논평 하면서 "Intel은 Intel Labs에서 수행된 경로 찾기 작업을 시작으로 몇 년 동안 SHA 256 최적화 ASIC에 대한 설계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향후 공유할 것입니다.


이 프레젠테이션은 인텔의 GPU 책임자인 Raja Koduri가 지난 12월 라이브 스트림에서 언급한 직후 나온 것으로, 인텔이 블록체인/암호화폐 기술을 위한 특수 하드웨어를 개발 중임을 나타냅니다. 

image.png.jpg

(이미지 제공: ISSCC)


비트코인은 일반적으로 한 가지 유형의 작업 부하를 실행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특수 프로세서인 ASIC에서 채굴됩니다. ASIC은 동일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CPU 및 GPU와 같은 보다 복잡한 유형의 칩에 비해 효율성 및 성능 이점을 제공합니다. 결과적으로 비트코인 ​​채굴의 압도적 다수는 ASIC에서 발생하며, Bitmain과 같은 회사는 엄청난 프리미엄으로 채굴자에게 특수 실리콘을 제공합니다. 마이닝 하드웨어에 대한 인텔의 관심의 첫 징후는 2018년 특수 처리 시스템에


대한 특허 형태로 나타났습니다.고성능 비트코인 ​​마이닝을 위해 최적화된 SHA-256 데이터 경로(암호화 알고리즘)를 사용합니다. 모든 특허와 마찬가지로 최종 제품이 출시되는 데 시간이 걸리지만 Intel은 CPU 제품에서 이러한 명령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하드웨어 지원 SHA-256 알고리즘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리콘 생산 능력과 함께 인텔은 특히 저전력, 고효율 운영에 중점을 둔 비트코인 ​​하드웨어 시장에 특히 경쟁력 있는 진입자가 될 수 있습니다.  


2021년 12월 29일로 빨리 감기, Intel의 시스템 및 그래픽 설계자, 수석 부사장 및 GM Raja Koduri는 올해 출시될 Arc Alchemist 라인업의 첫 게임용 GPU 출시를 홍보하기 위해 인기 스트리머 Dr. Lupo의 쇼에 출연했습니다. .

 

 

Intel은 곧 출시될 개별 게임 GPU의 마이닝 성능을 제한하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밝혔지만 회사는 여전히 GPU가 그러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당연히 GPU는 비트코인이 아닌 이더리움 마이닝 및 기타 유형의 코인에 사용되지만 Koduri는 이 주제로 인해 암호화의 기본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몇 가지 흥미로운 진술을 했습니다.


Koduri는 Intel이 개별 게임용 GPU 시장에 새로 들어온 사람으로서 설치 기반이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따라서 Intel은 GPU를 채굴자보다 게이머가 사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러나 Koduri의 추가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위 비디오의 28:20).


"대답의 다른 부분은 우리가 이 전체 블록체인, 즉 어떤 코인이 좋은지 [...]라고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블록체인은 하드웨어를 태우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으로 실행되는 거래입니다. 주기, 우리가 작업 중인 것입니다." Koduri는 "그건 GPU가 아니므로 GPU로 혼동하지 마십시오. GPU는 그래픽, 게임 및 그 모든 멋진 일을 할 것입니다. 그러나 훨씬 더 효율적인 블록체인 유효성 검사를 훨씬 더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더 낮은 비용, 훨씬 더 낮은 전력은 꽤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그리고 아시다시피, 우리는 그것에 대해 작업하고 있으며, 희망하는 어느 시점에서 멀지 않은 미래에 이를 위해 흥미로운 하드웨어를 공유할 것입니다."


ISSCC 발표 시간과 주제를 고려할 때 Intel은 2월 23일 수요일 오전 7시(PST)에 새 하드웨어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것으로 보입니다. 프레젠테이션 목록의 'DS1'이라는 이름은 인텔이 칩의 비디오 데모를 가질 것임을 나타냅니다.


현재로서는 Intel이 Bonanza Mine 칩을 대중을 위한 제품으로 출시할지 아니면 연구 프로젝트에 국한되는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칩이 "Highlighted Chip Releases: Digital/ML" 트랙에 있고 Koduri의 의견을 고려할 때 이 칩이 가까운 장래에 고객에게 제공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는 것이 논리적입니다.


Bitmain과 같은 주요 비트코인 ​​ASIC 제조업체는 긴 리드 타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칩 에 대해 엄청나게 높은 가격을 부과합니다 .칩을 만들기 위해 타사 파운드리에 의존합니다 . 또한 TSMC와 같은 파운드리 는 수요의 불확실성과 크립토마이닝의 산발적인 특성으로 인해 이러한 회사에 팹에서 우선 순위를 부여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 대신 팹은 더 큰 칩 설계자의 장기적 안정적인 비즈니스를 우선시합니다. 이 모든 것은 인텔이 놀라운 생산 능력으로 뒷받침되는 이 고마진 시장에 의미 있고 수익성 있는 진입을 하여 경쟁자보다 한 발 앞서 나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이 일어날 것인지 아닌지는 두고 볼 일입니다. 


우리는 ISSCC에서 새로운 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것입니다. 계속 지켜봐 주세요.  


업데이트 1/18/2022, 11am PT : 기사에 Intel의 성명을 추가했습니다.  

신고공유스크랩
0
1명이 추천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